-바이애슬론- 남녀 대표팀, 27일 IBU 1차대회 출전...11일 출국
상태바
-바이애슬론- 남녀 대표팀, 27일 IBU 1차대회 출전...11일 출국
  • 이명은 기자
  • 승인 2015.11.11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바이애슬론연맹>

[윈터뉴스]이명은 기자=바이애슬론 국가대표팀은 27일 스웨덴 이드레에서 열리는 국제바이애슬론컵 1차 대회 출전을 앞두고 현지에서 마지막 전력 점검을 위해 11일 출국했다.

대표팀은 IBU컵 1차 대회를 시작으로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독일 등에서 펼쳐지는 IBU컵, 월드컵대회에 참가한다. 

대표팀은 불가리아 출신 벤트제슬라브 일리에브(60) 총감독 및 코치 3명, 선수 15명(남자 9명, 여자 6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부터 감독자리에 오른 일리에브는 유럽에서 36년간 선수와 지도자 생활을 해온 경력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여자 바이애슬론 간판 문지희(전남연맹)다. 

문지희는 지난 2월에 열린 동계체전 바이애슬론 2년 연속 3관왕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지난 3월 핀란드 콘티올리티에서 열린 IBU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7.5km 스프린트에서 103명의 선수중 55위로 결승선에 통과하며 스프린트 상위 60명의 선수만 출전할 수있는 10km 추적에 참가했다. 이로써 문지희는 해외에서 열린 국제대회 추적경기에 참가한 첫 번째 선수가 됐다. 

대표팀은 각 대회에 참가 후 내년 1월 말 귀국 예정이다.


▼남자팀(9명)

이인복 전제억 김상래(이상 포천시청) 이수영 최두진(무주군청), 김종민 김용규 허선희(국군체육부대) 강윤재(강릉원주대)

▼여자팀(6명)
문지희(전남연맹), 김선수 박지애 고은정(전북체육회), 황혜숙(평창군청), 정주미(일동고)

evermine91@naver.com

<사진제공=대한바이애슬론연맹>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