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파베이 라이트닝, 스탠리컵 동부 결승 진출
상태바
템파베이 라이트닝, 스탠리컵 동부 결승 진출
  • 이명은 기자
  • 승인 2016.05.09 14: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터뉴스] 템파베이 라이트닝이 2년 연속 스텐리컵 동부지역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템파베이는 8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베이 아말리 아레나에서 열린 뉴욕 아일랜더스와의 플레이오프 2라운드 5차전에서 4대0으로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시리즈 전적 4승 1패로 3라운드 동부 결승에 오르게 됐다. 

템파베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동부 결승진출에 성공했다. 또, 1라운드 상대인 디트로이트 레드윙스와 5차전 만에 마무리, 2라운드에서도 5경기만에 승리를 거두며,  1, 2라운드 통들어 가장 빨리 시리즈를 끝낸 팀이 됐다. 

템파베이는 주장인 스티븐 스탬코스와 팀내 넘버2 수비수인 앤톤 스트럴맨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오프에서  8승 2패의 기록을 세웠다. 

이날 승리의 히어로는 선발 골리 벤 비숍과 디펜스 빅터 헤드맨 였다. 비숍은 28개의 슈팅을 모두 막아내며 완봉승에 성공했고, 헤드맨은 2개의 골을 터트리며 승리를 이끌었다. 

템파베이코치 존 쿠퍼는 "경기 내용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매 경기가 완벽하진 못했지만, 모든선수들이 한마음으로 뛰었다. 우승을 원한다면 선수들이 한 마음이 되야한다"고 말했다.

템파베이는 워싱턴 캐피탈과 피츠버그 펜귄의 승자와 3라운드를 다투게 된다. 

이명은 기자 evermine91@naver.com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한탁 2016-05-10 05:45:15
존 쿠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