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문고, 교육열차 이트레인 타고 이색 수학여행
상태바
서울 광문고, 교육열차 이트레인 타고 이색 수학여행
  • 유다혜 기자
  • 승인 2017.09.1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트레인 열차로 이동하며 레크레이션을 즐기는 광문고 학생들. <사진제공/광문고>

[윈터뉴스=유다혜 기자] 서울 광문고(교장 권영완) 학생들이 코레일 교육열차 이트레인을 이용한 독특한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9월 13일부터 2박 3일간 진행된 이번 수학여행은 코레일의 교육열차 이트레인을 이용해 부산-통영-순천-광주-전주 등 영남권과 호남권을 거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트레인은 코레일이 최근 선보인 신개념 교육열차로 학생들의 수학여행, 체험활동 및 세미나가 가능한 다목적실이 갖춰진 열차다. 이동 중에도 시청각 교육, 레크레이션 활동 등 다양한 교육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특히 수학여행지 개발과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인기가 높다.

광문고 학생들은 이색적인 수학여행을 직접 설계, 환경 체험활동, 스포츠 체험활동 등의 교육활동과 전통시장 둘러보기, 향토음식 맛보기 등의 자유로운 개인 활동을 진행했다. 학부모들과 교사들은 이에 교육적으로 한 층 더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내렸다.

수학여행을 인솔한 이종수 부장교사는 “다른 교통수단보다 안전하여 사고 위험이 적으며, 개방적 공간이라 학생들 간 소통이 언제든지 가능하여 교육열차를 이용하게 되었다"며 "향후 진행되는 수학여행과 체험학습에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트레인은 서울역 외에 영등포, 수원, 천안, 대전, 동대구역에서도 탑승이 가능하며, 5세 미만 아동의 경우 별도 요금은 적용되지 않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