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학교 흡연예방 어울림 축제’개최
상태바
서울교육청,‘학교 흡연예방 어울림 축제’개최
  • 유다혜 기자
  • 승인 2017.10.1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터뉴스=유다혜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0월 12일(목)부터 10월 13일(금)까지 2일간 잠실학생체육관에서 학생·학부모·교직원 6,0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을 위한 ‘학교 흡연예방 어울림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학교·교육지원청·관련기관 등이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그동안 학교현장에서 추진한 흡연예방사업의 성과물 함께 전시해 흡연예방사업의 정보를 공유한다.

이날 축제에서는 △‘담배연기 없는 학교’ 선포식 및 경찰홍보단 축하공연 △아현산업정보학교 방승호 교장의 금연송 특별 공연 △흡연예방실천학교 교육자료 및 동영상(UCC) 상영 △ 전시관 운영 △학생들이 참여하는 동아리 공연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의사회·한의사회·치과의사회·간호사회·약사회 등에서 △건강 체험 부스 △금연·흡연예방에 좋은 음식체험 부스 △기타 문화체험 부스 등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의 일환으로 ‘블루리본’ 운동을 실시하여, 학생 스스로 흡연예방 의식을 강화하고 평생 금연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서울교육청 학교체육건강과 안재홍 과장은 “이번 행사는 학교 흡연예방사업의 일환으로, 흡연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궁극적으로는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