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제7회 2017 대한민국 SNS 대상’대상 수상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제7회 2017 대한민국 SNS 대상’대상 수상
  • 유다혜 기자
  • 승인 2017.10.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터뉴스=유다혜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올해 7회를 맞는 ‘2017년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및 연구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19일(목) 오후 3시에 서울 LW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 주최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하여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소셜미디어 활용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하여 2011년 제정되었다.

우수 기관은 주최 기관이 위촉한 전문가와 누리꾼들이 7월 24일부터 9월 15일까지 약 두 달에 거쳐 1차 정량평가(SNS대상 조직위원회 기준 및 심사 기관 자체 평가 기준 근거), 2차 정성평가(내·외부 전문가 및 누리꾼 평가)를 실시하여 각 부문별 최고 점수 순으로 선정했다.

서울시교육청이 평가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운영 매체별로 각각 다르게 설정한 소통 대상 이용자들의 주요 관심사(교육 정책, 진로·진학, 육아 등)를 파악하여 그와 관련된 질 높은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였기 때문이다.

서울시교육청은 2014년과 2015년에도 동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대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8월에는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제14회 국제비즈니스 대상’의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제 비즈니스 대상은 미국의 스티비 어워즈사가 세계 각국의 기업과 조직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평가·선정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유일한 국제대회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2014년, 2015년에 이어 올해도 뜻깊은 상을 두 개나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용한 교육정보를 발굴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서울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