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올림픽] 강원미디어센터(GMC)가 열렸다!
상태바
[2018 평창올림픽] 강원미디어센터(GMC)가 열렸다!
  • 유다혜 기자
  • 승인 2018.02.0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미디어센터 개관식.

[윈터뉴스,평창=유다혜 기자] 강원도가 평창동계올림픽 기간동안 평창을 비롯한 강원 전 지역 홍보를 위한 강원미디어센터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올림픽 홍보에 나선다.

강원미디어센터는강릉 씨마크 호텔 아산트리움 2층에 있으며, 메인프레스센터(MPC)에 등록되지 않은 국내외 기자들을 위해 지난 10월과 12월 2차례에 걸쳐 미디어 신청 접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국내외 280여개의 미디어와 1,000여명의 취재기자가 등록했다.

강원미디어센터는 300석 규모의 워크룸과, 스튜디오 및 인터뷰존 각 1실을 운영하여 방송 송출 밒 인터뷰 장소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한, 휴계공간 및 카페테리아 운영을 통해 미디어들이 쉴 수 있는 장소와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디어 취재지원을 위해 강원도 홍보자료 및 올림픽 관련 자료들 오전 제공, 강원도 주요 문화행사장 이동을 위한 셔틀버스 운행과 외신을 대상으로 DMZ, 사찰, 전통시장등을 코스로 하는 프레스투어를 운영 할 계획이다.

강원미디어센터는 24시간 원칙으로 운영하며, 쾌적한 환경 조성과 효율적인 워크룸 운영을 위해 오전 6시부터 7시30분까지 클린이 타임을 갖는다.

김용철 강원도 대변인은 "지역을 찾는 국내외 미디어 기자들에게 최적의 취재환경을 제공하면서 올림픽의 성공 개최와 강원도를 전 세계에 알리고 홍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