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체육회-한국체대, 한국스포츠리더로서 한층 더 도약하기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서울시체육회-한국체대, 한국스포츠리더로서 한층 더 도약하기 위한 MOU 체결
  • 유다혜 기자
  • 승인 2018.02.1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터뉴스=유다혜 기자] 서울특별시체육회(회장 박원순)와 한국체육대학교(총장 김성조)가 손을 잡았다.

양 측은 13일(화) 오전 10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실에서 서울특별시 체육활성화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소재 국립대학인 한국체육대학교는 국내 최대 종합경기대회인 전국체육대회에서 서울특별시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상호간의 지원 및 교류를 시작했다. 또한, 서울시 체육의 발전을 위해 서울시체육회와 한국체육대학교는 우수선수 발굴을 위한 운영지원, 선수육성 등에 상호 협력하며 Win-Win전략에 착수하였다.

특히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개최시도 서울시는 경기도의 연속우승을 막고 종합우승을 위한 방아쇠를 당겼다. 경기도는 국내 최대 스포츠제전인 전국체육대회에서 제83회 제주도 전국체육대회부터 제98회 충청북도 전국체육대회까지 16연패를 달성하고 있다. 올해 제99회 전라북도 전국체육대회 우승도 경기도가 차지 할 확률이 높다.

서울에서 37년만에 개최되는 상징성이 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는 대한민국 엘리트 스포츠의 한 세기 역사를 통해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이며, 서울시가 종합우승 타이틀을 가져 올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대한민국 스포츠 국가대표선수 배출의 요람인 한국체육대학교가 한국스포츠 리더로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를 맞아 대의적 차원에서 대한민국 엘리트 스포츠의 한 단계 성장에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