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하키]평창기념재단후원 유소년 국제아이스하키대회 개최
상태바
[아이스하키]평창기념재단후원 유소년 국제아이스하키대회 개최
  • 임형식 기자
  • 승인 2019.12.1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터뉴스=임형식 기자] 2018평창 기념재단(대표 유승민)이 후원하고 대구아이스파크(대표 박경인)가 주최한「제1회 2018 평창올림픽기념 국제 아이스하키대회」가 지난 12월 6일 대구아이스파크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국내 유소년 아이스하키 선수는 물론 중국 하얼빈 유소년 아이스하키팀이 초청되어 국제대회로 치뤄진 이번 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등 총 6개 지역, 24개팀이 참가했다.

또한, 약 2년 뒤에 개최될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앞서 중국과 함께 평창에서 베이징으로 이어지는 로드맵을 기반으로 아시아 동계스포츠 발전을 함께 염원하는 대회로서 그 의미가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평창 대회 이후 관심이 멀어질 수 있는 동계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동계스포츠 꿈나무 육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주최측은 모든 경기의 관람을 무료로 진행하였다.

기념재단 유승민 이사장은 “향후에도 2018 평창 대회 기념 유소년 대회를 국제대회 규모로 매년 개최하여 국내 아이스하키 꿈나무들을 발굴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것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여 동계스포츠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구아이스파크 박경인 대표도 “동계스포츠 발전에 대구가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스포츠를 통해 평창의 유산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그 뜻을 기념재단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