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링]의성군, 설 연휴 기간 ‘컬링 체험 행사'운영
상태바
[컬링]의성군, 설 연휴 기간 ‘컬링 체험 행사'운영
  • 임형식 기자
  • 승인 2020.01.09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터뉴스=임형식 기자]경북 의성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 동안 의성컬링훈련원을 무료 개방한다고 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귀성객들이 의성군 대표 동계 스포츠인 컬링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가족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를 위한 개방 기간은  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컬링장 이용에 필요한 장비(브러쉬, 컬링화, 안전장비)도 무료 대여한다.

군은 이 기간 중 근무자를 편성해 체계적이고 안전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문의와 예약은 전화(☎054-830-6543) 또는 e-mail(usculing@korea.kr)을 통해 가능하며, e-mail 예약 시 △대표자 성명 △예약시간 △인원 △연락처 등 기본사항만 남기면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대관 일정에 따라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의성컬링훈련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컬링장이다.

이 곳에서 훈련한 '팀킴'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2019 WCT(월드컬링투어) 의성국제컬링컵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의성군은 현재 4개 시트를 갖춘 의성컬링훈련원에 2개 시트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