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현대 축구에 딱 어울리는 스타일”
상태바
“손흥민은 현대 축구에 딱 어울리는 스타일”
  • 윈터뉴스코리아
  • 승인 2020.05.29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이 세계 어느 팀에서나 뛸 수 있는 선수라는 극찬을 받았다. [사진 = 토트넘 홈페이지 캡처]
손흥민이 세계 어느 팀에서나 뛸 수 있는 선수라는 극찬을 받았다. [사진 = 토트넘 홈페이지 캡처]

英 축구 전설 개리 네빌 “해리 케인보다 팀에서 중요” 찬사

“손흥민은 세계 어느 팀에서나 뛸 수 있는 현대 축구에 딱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영국 축구의 전설 개리 네빌로 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개리 네빌은 “손흥민은 세계 어느 팀에서나 뛸 수 있는 요즘 시대에 맞는 스타일”이라는 평가다.

네빌은 28일(한국시간) 스카이스포츠에서 프리미어리그 재개 후를 전망하며 "손흥민은 세계 어느 팀에서나 뛸 수 있는 선수"라고 극찬했다.

그러면서 "현대 축구에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좌우와 최전방에서 모두 역할을 할 수 있는 현대적인 공격수다. 어떤 면에서는 해리 케인보다 팀 내에서 중요하다"고 보했다.

케인은 토트넘의 간판 공격수로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다. 손흥민의 능력과 가치를 매우 높이 평가하는 대목이다.

네빌은 또 "손흥민은 스피드가 빨라 케인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준다. 케인은 손흥민과 같이 뛰어야 한다"고 보탰다.

네빌은 잉글랜드 국가대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 레전드로 불린다. 잉글랜드 대표팀 코치를 지냈고, 현재 스카이스포츠 해설위원으로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