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 공공기관 유일 노사문화 우수기업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 공공기관 유일 노사문화 우수기업
  • 윈터뉴스코리아
  • 승인 2020.07.23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체육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2020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체육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2020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직군통합,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상생 노사문화 구축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직군통합과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일·가정 양립 지원 등 상생 노사문화 구축의 성과를 인정받아 체육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2020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1996년부터 노사 파트너십을 통한 상생의 노사협력 및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제도이다.

올해 심사에는 전국 120개 기관이 신청해 총 36개 기관이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 중 공단을 포함한 36개 기관이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공단은 이번 심사에서 지속적 소통 및 현장 리더십으로 일반직 및 무기계약직 간 직군통합과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달성하는 등 상생과 화합의 노사문화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일·가정 양립을 위하여 만 5세 이하 자녀를 둔 직원 대상 1시간 단축근무제, 워킹맘 경력단절 예방 ‘MOM 편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원들의 근로복지 및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재기 이사장은“공단은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하는 다양한 제도를 통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축함으로써 대국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관은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선발 가점 등 행정 및 금융상 우대의 혜택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