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전력분석관이 되고 싶나요?…축구협회 전문가과정 개설
상태바
축구 전력분석관이 되고 싶나요?…축구협회 전문가과정 개설
  • 윈터뉴스코리아
  • 승인 2020.09.25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축구협회가 오는 28일까지 전력분석관 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축구협회가 오는 28일까지 전력분석관 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축구협회, 28일까지 전력분석관 전문가 과정 접수
A매치 현장 실습·대표팀과 퓨처팀 파트분석관 배정도

축구 전력분석관이 되고 싶나요?

대한축구협회가 축구 마니아에게 적합한 직업이 될수 있는 전력분석관 양성을 위한 전문가 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력분석관 전문가 과정은 다음달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중급 첫 번째 과정이며, 12월 중급 두 번째 과정이 진행된다. 중급 과정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한 고급 과정은 내년에 시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28일 오후 6시까지로 축구과학팀 이메일(jang.keunhye@kfa.or.kr)로 보내면 된다.

중급 코스의 경우 경기 분석 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프로, 아마추어 팀에서 분석관 경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C급 이상의 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하거나 축구종목 등록선수 출신인 지원자는 우대받을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6일 예정이다.

전문가 과정 수료자는 수료증이 제공되며, 국내에서 열리는 A매치에서 현장 실습 기회를 받는다. 또 연령별 대표팀과 퓨처팀의 파트분석관으로 우선 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kf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