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 한국인 야수 최초 챔피언십시리즈 첫 홈런...팀 패배로 17일 6차전 준비
상태바
최지만, 한국인 야수 최초 챔피언십시리즈 첫 홈런...팀 패배로 17일 6차전 준비
  • 정지윤 기자
  • 승인 2020.10.16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지만, 한국인 야수 최초 챔피언십시리즈 첫 홈런
템파베이 2-3 휴스턴, 템파베이 전적 3승 2패
[사진=템파베이 레이스 트위터 캡처]​​​​​​​최지만, 한국인 야수 최초 챔피언십시리즈 첫 홈런...팀 패배로 17일 6차전 준비
[사진=템파베이 레이스 트위터 캡처]최지만, 한국인 야수 최초 챔피언십시리즈 첫 홈런...팀 패배로 17일 6차전 준비

[윈터뉴스 정지윤 기자] 최지만(템파베이 레이스, 29)이 한국인 야수 최초로 챔피언십시리즈 첫 홈런을 기록하며 한국 야구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그러나 팀의 패배로 그의 야구 인생 최고의 날은 되지 못했다.

3연패를 당했던 휴스턴은 애스트로스는 이날 경기를 승리하여 2연승을 거두며 승부를 6차전으로 몰고 갔다.

최지만은 1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휴스턴과의 2020 메이저리그(MLB) 포스트 시즌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CLS, 7전4선승제) 5차전에서 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 홈런을 포함해 4타석 2타수 2안타 2볼넷 1타점 1득점으로 맹활약했다.

최지만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템파베이는 9회말 상대 팀 카를로스 코레아에게 끝내기 홈런을 허용하며 3-4로 패했다.

템파베이는 여전히 시리즈 전적 3승 2패로 앞서지만 3연승 뒤 내리 2연패를 당하여 쫒기는 입장이 됐다. 

[사진=MLB 닷컴 제공]​​​​​​​최지만, 한국인 야수 최초 챔피언십시리즈 첫 홈런...팀 패배로 17일 6차전 준비
[사진=MLB 닷컴 제공]최지만, 한국인 야수 최초 챔피언십시리즈 첫 홈런...팀 패배로 17일 6차전 준비

휴스턴은 1회말 조지 스피링어의 좌월 솔로 홈런으로 선취점을 올렸다.

최지만은 2회 상대 선발 루이스 가르시아를 상대로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을 얻어 출루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진 못했다.

템파베이는 3회초 브랜던 로의 솔로 홈런으로 동점을 만들었지만, 휴스턴이 3회말 다시 두점을 만들며 3-1로 리드를 지켰다.

최지만은 4회 다시 볼넷을 얻어 출루했지만, 후속 타선의 부진으로 홈을 밟지 못했다.

템파베이는 5회초 랜디 아로사레나의 솔로 홈런으로 1점을 만회했다. 이어 2사 1루 기회에서 타석에 들어선 최지만은 중전 안타를 터뜨리며 분위기를 이어갔지만 동점까지 만들진 못했다.

최지만은 8회초 극적인 동점 솔로 홈런을 터뜨리며 답답한 흐름을 깼다. 상대 팀 불펜 투수 조시 제임스를 상대로 몸쪽 낮은 시속 155km 직구를 끌어당겨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큼지막한 타구를 만들었다. 템파베이의 WS 진출도 이뤄지는 듯 했다.

하지만 템파베이는 9회초 점수를 내지 못했고, 휴스턴은 한 방으로 승부를 끝냈다.

휴스턴의 코레아는 템파베이 우완 불펜 투수 닉 앤더슨의 직구를 노려쳐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끝내기 홈런을 만들었다.

이로써 시리즈 전적 3승 2패의 템파베이는 17일 오전 7시 7분 같은 장소에서 6차전을 치룬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하면 월드시리즈에 진출하지만, 패하면 7차전을 치러야 한다.


-----
최지만, 한국인 야수 최초 챔피언십시리즈 첫 홈런...팀 패배로 17일 6차전 준비
최지만, 한국인 야수 최초 챔피언십시리즈 첫 홈런
템파베이 2-3 휴스턴, 템파베이 전적 3승 2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