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체육이 수행해야할 역할과 발전 방향은?
상태바
학교체육이 수행해야할 역할과 발전 방향은?
  • 윈터뉴스코리아
  • 승인 2020.10.20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는 21일 ‘2020 온라인 학교체육진흥포럼’을 개최한다. [포스터=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는 21일 ‘2020 온라인 학교체육진흥포럼’을 개최한다. [포스터=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 21일 온라인 학교체육진흥포럼 개최

코로나19 시대에 학교체육이 수행해야할 역할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0 온라인 학교체육진흥포럼’이 열린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0월 21일(수) 14시부터 「2020 온라인 학교체육진흥포럼」을 개최하고 대한체육회TV 유튜브 채널(bit.ly/koctvutube)을 통해 생중계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시대, 학교체육의 현안과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코로나19 시대를 겪고 있는 현재 새롭게 요구되는 학교체육 현장의 핵심 과제에 대하여 학생 선수, 일반 학생 등이 다양한 관점에서 토의하고 쌍방향으로 소통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포럼을 생중계하여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실시간으로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포럼은 김명숙 서울대명초등학교장의 주제영상인 “코로나19 시대 학교체육의 현안” 을 시작으로, ▲오정훈 이수중학교장 ▲안국희 부명고등학교 교사 ▲조남기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 정광윤 경기도학생교육원 교육연구관 등이 세부 주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하고 종합 토론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학교체육진흥포럼은 대한체육회 주최, 대한체육회 학교체육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포럼에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코로나19 시대에 학교체육이 앞으로 수행해야할 역할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