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창업자들은 다 모여라!
상태바
스포츠산업 창업자들은 다 모여라!
  • 이규원
  • 승인 2020.11.04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오는 10일(화) 2020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 온라인 교류회를 개최한다.[포스터=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오는 10일(화) 2020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 온라인 교류회를 개최한다.[포스터=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 온라인 교류회 개최
11월 10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

스포츠산업분야 예비 및 초기 창업자에게 다양한 창업지원 정보를 알리기 위한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 온라인 교류회가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11월 10일(화) 13시 30분부터 18시까지 2020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 온라인 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단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spo97)에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는 행사 안내와 함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학연 교수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스포츠를 구독하라’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후 1·2부에서는 창업기업 연차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12개 기관 대표자가 창업 지원 현황 및 강점과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예비 및 초기 창업자 사업장과 가까운 다양한 지역(서울, 인천, 세종, 청주, 전주, 대구, 창원, 부산 등)에 위치한 스포츠창업지원기관의 정보를 접할 수 있다.

1·2부 강연 후에는 사전 참가자 및 온라인 현장 접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통해 창업 지원 관련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단은 스포츠산업 창업기업 연차에 따라 단계별 창업지원 및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예비 및 3년 미만 초기 창업자(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5년 미만(스포츠산업 액셀러레이터), 7년 미만(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에 따라 평균 3천만 원에서 3천 5백만 원의 사업화 지원 및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본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www.spobiz.ks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년도 지원사업 신청 안내사항도 내년 초 게시할 예정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온라인을 통해 스포츠산업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 창업자 및 기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원기관과 창업자들이 교류하는 기회를 만들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