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서울사회공헌대상’ 체육진흥공단 서울시장상 수상
상태바
‘2020년 서울사회공헌대상’ 체육진흥공단 서울시장상 수상
  • 이규원
  • 승인 2020.11.26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희망청소년진로탐색사업이 ‘2020년 서울사회공헌대상’ 공공부문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희망청소년진로탐색사업이 ‘2020년 서울사회공헌대상’ 공공부문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학교밖 청소년 지원, 희망청소년 스포츠 진로탐색 사업
청소년의 사회 진출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

공공, 기관, 비영리기관 등이 협력해 수행한 우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모하는 ‘2020년 서울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서울시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서울사회공헌대상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이하 공단)은 공공부문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26일(목) 오전 9시에 진행된 본 행사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서울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유튜브로 생중계되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서울사회공헌대상은 공공, 기관, 비영리기관 등이 협력해 수행한 우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모하는 상이다.

100개 기관 40개 프로그램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희망청소년 진로탐색 지원 사업을 포함한 26개 기관 10개 프로그램이 선정되었다.

희망청소년 진로탐색지원사업은 공단이 사회적협동조합 플랜비스포츠와 학교 밖 청소년에게 1인당 최대 200만원 상당의 희망 스포츠 분야 자격증 교육 및 관련 분야 인턴 체험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프로그램에 참가 중인 청소년들은 내년 1월까지 교육 및 직무체험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청소년의 사회 진출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재기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공단이 청소년의 스포츠 분야 진로탐색을 지원하는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청소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