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직업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관심 뜨겁다
상태바
뜨는 직업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관심 뜨겁다
  • 이규원
  • 승인 2020.12.02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는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라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지난달 28일 비대면으로 강좌를 진행됐다. [사진 =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제공]
한국프로스포츠협회는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라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지난달 28일 비대면으로 강좌를 진행됐다. [사진 =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제공]

120명 선착순 모집에 431명이 신청…뜨는 직업분야 확인
장원삼·심수창 등 프로스포츠의 다양한 직군 생생한 강의

‘프로스포츠 에이전트’가 유망한 직업 분야로 떠오르면서 지망생들의 열기도 뜨거워지고 있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마련한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에 총 120명 선착순 수강모집에 431명이 신청해 프로스포츠 산업과 스포츠 에이전트 직업군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확인했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는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직업군과 프로스포츠 산업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라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지난달 28일 비대면으로 강좌를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스포츠산업 및 프로스포츠 시장의 이해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공인선수대리인과 대한축구협회(KFA) 선수중개인 등록 및 관리 규정 ▲축구 에이전트 브이로그 ▲심수창 해설위원(전 프로야구 선수)의 일일 스포츠 에이전시 체험기 ▲스포츠 에이전트와 일하는 사람들(축구전문기자, 브랜드마케터, 구단 프런트, 프로선수 ) ▲드라마 '스토브리그'를 통해 스포츠 에이전트 파헤치기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영상에는 프로야구 장원삼을 비롯해 심수창 해설위원(전 프로야구 선수), 프로축구 신세계 선수, 아디다스코리아 이승용 부장, SBS 이성훈 스포츠기자, 포포투 류청 편집장, 수원삼성 김진훈 선수운영지원팀장, 월스포츠 류택형 상무(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사무국장), 스포츠인텔리전스그룹 김동욱 대표,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김민수 선임연구위원, 리코스포츠에이전시 이예랑 대표 등 프로스포츠의 다양한 직군을 대표하는 이들이 출연해 스포츠 에이전트를 주제로 이야기를 들려줬다.

교육 영상물은 사전 제작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등 흥미 요소를 높여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탈피했다. 수강생들 역시긍정적인 평을 남겼다.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를 100%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발급하는 '2020년 프로스포츠 에이전트 아카데미 수강확인증'이 주어지며, 교육 콘텐츠 내용으로 출제한 퀴즈 만점자와 차점자에게는 소정의 스포츠 용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이번 교육 영상 중 일부는 추후 일반 공개해 아쉽게 수강을 놓친 이들에게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