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은 계속된다 “힘든 시기,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상태바
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은 계속된다 “힘든 시기,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 정호 기자
  • 승인 2020.12.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윌은 2004년 소외계층 대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반딧불이 봉사단’ 창단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적으로 구체화 시켰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2017년 창단되었다. 2009년 법무부와 MOU를 통해 보호관찰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수강권을 기증하기 시작했다. 청소년 교육비 지원 사업 ‘에듀윌 장학재단’은 2010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사업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사회공헌 활동 키워드는 바로 ‘꾸준함’이다. 한번 시작했다 하면 기본 10년을 넘게 활동을 이어나가면서 지역사회 희망의 불씨가 꺼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이러한 꾸준한 지원이 매우 절실하다.

월 1회씩 100포대의 쌀을 기증하는 ‘사랑의 쌀’은 2011년부터 12월 현재까지 총 12,022포대의 나눔을 기록 중이다. 이는 약 60만 인분의 식사를 지원한 것과 같은 양이다. 임직원 나눔펀드는 2015년부터 매년 임직원들의 참여로 조성되는 기금으로 뜻깊은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대한적십자사의 ‘씀씀이가 바른 기업’ 캠페인을 2018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진행 중이다. 에듀윌이 참여하는 ‘씀씀이가 바른 기업’은 긴급한 상황에 놓인 이웃들을 돕는 기업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의 후원금은 지역 및 취약계층 지원에 활용된다.

에듀윌은 올 초 누적 기부금 총 1,000만원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 공적을 인정받아 명예장을 수상하는 소중한 결실을 맺었다.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아래 지역사회를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코로나19가 오랜 기간 동안 지속화되면서 더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다. 이런 어려운 시기일수록 도움을 멈추지 않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에듀윌은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하고, 희망을 잃지 않도록 응원할 예정”이라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