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표 기업문화, ‘마케팅 활성화’ 등 사내 아이디어 제안 창구 T.G.I.F 운영
상태바
에듀윌 대표 기업문화, ‘마케팅 활성화’ 등 사내 아이디어 제안 창구 T.G.I.F 운영
  • 정호 기자
  • 승인 2020.12.2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아이디어가 빅트렌드가 되기도 하고, 평범한 아이디어 하나로 소위 대박을 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작고 사소한 아이디어라도 그냥 지나치지 말고, 이를 잘 수렴하고 개발한다면 일상 생활은 물론 회사의 성장과 변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직원들의 사소하고 작은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는 T.G.I.F(Thanks God, It’s Fresh Idea)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 전국 학원과 본사 내 모든 직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마케팅 활성화, 고객 만족, 비용 절감, 업무효율 증대, 기업문화 개선,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 어떤 종류의 아이디어도 상관없다. 

현재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에듀윌의 기업문화와 잘 어우러지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검토, 채택, 심사와 적용 단계를 거쳐 실제 업무 환경이 개선되고, 새로운 사내 문화로 자리잡기도 한다.

에듀윌은 분기별로 T.G.I.F 결산 리뷰를 통해 아이디어 제안 및 채택자들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지난 3분기에도 에듀윌 T.G.I.F에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올라왔다. 채택된 아이디어 중 ‘비회원 고객 의견 수렴 창구 마련’은 심사위원 평점이 가장 높은 아이디어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아이디어 최다 채택자 혹은 최다 제안자를 선정해 더욱더 많은 참여를 독려한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전국 각지에 학원이 운영되고 있고, 많은 직원들이 근무하다 보니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창구의 필요성이 커지게 됐다.”면서, “에듀윌 한정판 합격굿즈인 때수건 제작 등 T.G.I.F 전용 게시판을 통해 제안된 직원들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적용되는 사례가 매우 많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