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이시장 지역경제 살리기’ 장애인체육회 전통시장 활성화 표창
상태바
‘방이시장 지역경제 살리기’ 장애인체육회 전통시장 활성화 표창
  • 이규원
  • 승인 2020.12.2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방이시장이 지난 10월 8일  업무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대한장애인체육회와 방이시장이 지난 10월 8일 업무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최
2020년 지역상생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대한장애인체육회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상 수상

[윈터뉴스 이규원 기자] 방이시장과의 자매결연에 따라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서온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으로부터 2020년 지역상생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사례 표창을 받았다.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직무대행 곽동주)는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활동 사례 공모에서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상인 장려상을 수상 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전통시장 이용 촉진 활동 및 기관별 특화된 업무 노하우 지원 등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성과 확산 및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339개 정부 공공기관 중 18개 기관을 선정했다.

공모분야는 △기관 특성을 활용한 교류활동,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기관-시장 간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 3개 분야로 지난 2020년 11월 20일에 공모하여 12월에 선정되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난 10월 8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서울방이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 하는 등 지역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섰다.

방이시장과의 자매결연에 따라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서는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최근 15주년 창립기념일 기념떡을 방이시장에서 구입하였고, 직원 중식 시 방이시장 이용, 방이시장 제품 구입 시 할인 안내 등 지역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여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으로부터 2020년 지역상생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사례 표창을 받게 되었다.

앞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을 위해 지역전통시장 살리기운동 등 사회공헌사업을 확대 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