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 '10위권 재진입' 던파, 로스트아크 등
상태바
[1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 '10위권 재진입' 던파, 로스트아크 등
  • 이솔
  • 승인 2021.01.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든어택은 점유율 소폭 상승
'점핑 이벤트' 선택한 RPG게임들의 순위권 재진입 등
[1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 '10위권 재진입' 던파, 로스트아크 등 ⓒ윈터뉴스
[1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 '10위권 재진입' 던파, 로스트아크 등 ⓒ윈터뉴스

[윈터뉴스 이솔 기자] 이번 주의 온라인게임 순위는 던전앤파이터와 로스트아크를 제외하고 크게 변한 사항이 없었다. 아이온은 점유율 3% 미만으로 소폭 하락했으며 2위 서든어택의 점유율이 0.5p 상승한 정도의 변화가 있었다.

사진=넥슨 공식 홈페이지
사진=넥슨 공식 홈페이지

던전앤파이터, 여거너 진 각성 및 윈터 페스티벌 진행

던파는 7일 업데이트를 통해 여거너 3차 각성(진 각성), 검은 연옥 이벤트와 더불어 윈터 페스티벌 이벤트를 발표했다.

여거너 4개의 직업에 대해 진 각성이 발표되었다. 진(眞) 레인저, 런쳐, 메카닉, 스핏파이어 등 4종 직업에 대해 각성 액티브 스킬이 영상으로 공개되었다. 각성 스킬은 넓은 범위 혹은 전 범위에 피해를 가하는 스킬로 추정된다.

이와 더불어 여거너 육성 시 레벨업권을 포함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최대 레전더리 방어구까지 얻을 수 있다.

한편 12강 8재련 무기와 에픽방어구 전부위를 획득할 수 있는 겨울방학 이벤트가 돌아왔다. 여거너 육성보다 훨씬 많은 아이템을 지급하는 점핑 캐릭터 이벤트는 '나의 레인저 아카데미아'라는 이벤트로, 17레벨부터 주어지는 성장형 에픽 아이템을 '봉인 장비 변환 티켓'을 모아 100레벨 에픽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이벤트이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던파는 1.73%로 온라인게임 점유율 9위로 복귀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로스트아크, 특별한 신규 이벤트 없이 10위 재진입

로스트아크는 지난 2020년 12월 30일부터 진행하던 점핑 이벤트를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큰 이벤트 없이 10위로 복귀했다. 이외에도 새해 출석이벤트, 베른 남부 업데이트 등 굵직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들이 이미 지난 30일 모두 발표되었다.

로아는 '조건 없이' 레벨 915까지 성장할 수 있는 점핑권을 지급한다. 레벨 915로 성장한 뒤에는 '슈퍼 익스프레스'라는 미션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즐거운 모험의 반지. 귀걸이' 등 기초적인 장비들을 제공하며 이외에도 월영석 등의 부수적인 재료들도 지급한다.

새해 출석 이벤트에서는 25일차에 전설 카드 2장을 지급하는것 이외에도 호감도 선택 상자, 메넬리크의 서 3장 등 좀처럼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들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점핑 이벤트와 동일한 27일까지 진행된다.

겨울을 맞아 점핑이벤트로 다시 순위권에 재진입한 로스트아크는 10위를 유지할 수 있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