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핵심은 한국 선수' JDG vs IG 등, 1월 10일 LPL 경기일정
상태바
[LPL] '핵심은 한국 선수' JDG vs IG 등, 1월 10일 LPL 경기일정
  • 이솔
  • 승인 2021.01.09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JDG 합류한 미스틱 진성준 선수, 카나비 서진혁 선수와 첫 출전 예상
오전 11시 WE vs RW, 대만 AHQ 멤버 Ziv가 합류한 RW
오후 1시 JDG vs IG, 한국인 듀오 대결
사진=LPL ENGLISH 공식 트위터
사진=LPL ENGLISH 공식 트위터

[윈터뉴스 이솔 기자] LPL 2일차에도 빅매치가 펼쳐진다. 최근 '미스틱' 진성준 선수가 이적한 JDG가 공식적으로 첫 선을 보이는 가운데, 데마시아컵 결승에 올랐던 WE도 경기를 앞두고 있다.

사진=RW 공식 트위터
사진=RW 공식 트위터

오전 11시 WE vs RW, 양팀 탑라이너 데뷔전

최근 대만소속의 리그였던 PCS에 작별 인사를 고한 AHQ가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탑 라이너였던 Ziv(지브)선수는 RW에 영입되었다. 일각에서는 AHQ가 RW의 시드권을 구매했다는 이야기가 들리는 가운데, 지브 선수는 RW에서의 첫 경기를 치른다.

한편 WE는 이번에 처음 합류한 브레스 선수가 첫 경기를 치른다. 사실 브레스 선수는 이전까지 Curse 선수로 활동하던 '첸 첸'으로 OMG를 거쳐 이번 경기를 통해 WE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양 탑의 리그 첫 경기에서 과연 누가 데뷔전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

사진=JDG 공식 트위터, 미스틱 진성준 선수
사진=JDG 공식 트위터, 미스틱 진성준 선수

오후 1시 JDG vs IG, 한국인 듀오간 자존심 대결

이번 경기에서는 IG의 더샤이&루키 듀오와 JDG의 미스틱&카나비 듀오가 맞붙는다. 각각 IG와 JDG를 지탱하는 핵심 선수들인 만큼 한국인 듀오간 자존심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Uzi 선수 이후 중국 리그오브레전드의 최고 스타플레이어인 더샤이 강승록 선수가 소속된 IG와, 중국 최고의 정글러 중 한명으로 평가받는 카나비 서진혁 선수의 소속팀 JDG가 맞붙는다.

두 팀은 로스터의 큰 변화 없이 시즌을 맞는다. 다만 JDG에서는 WE의 전설적인 원딜러였던 '미스틱' 선수가 같은 팀으로 활동했던 '시예' 선수와 함께 이번 시즌 합류했다.

두 선수는 WE에서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듀오'였으며, 2014년부터 2019년까지 WE를 지키는 수호신의 역할을 했다. 특히 미스틱 진성준 선수는 WE의 핵심 선수로서 활약했던 선수로, WE에서도 그 기량을 인정해 2019년 이적시 그에게 헌정하는 별도의 영상을 만들어줄 정도였다. 미스틱은 현재 중국에서 우지와 데프트 다음 가는 원거리 딜러로 기억되고 있다.

과연, 미스틱과 시예가 합류한 JDG는 어떤 성적을 낼 수 있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