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봤니 너도?' 너구리&도인비 출격, 1월 12일 LPL 경기일정
상태바
[LPL] '봤니 너도?' 너구리&도인비 출격, 1월 12일 LPL 경기일정
  • 이솔
  • 승인 2021.01.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구리' 합류한 FPX, 리그 첫 경기 나서
12일 오후 6시 OMG vs FPX
12일 오후 8시 RW vs TES
사진=LPL 공식 트위터
사진=LPL 공식 트위터

[윈터뉴스 이솔 기자] '너구리' 장하권 선수가 합류한 FPX가 공식 리그 첫 경기를 앞두고 있다. 지난 시즌에는 부진했던 FPX가 너구리 선수의 합류로 얼마나 달라졌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FPX는 전통 강호 OMG를 상대로 첫 승 사냥에 나선다.

사진=LPL 공식 유튜브, 카밀(NEW)은 어디에?
사진=LPL 공식 유튜브, 카밀(NEW)은 어디에?

12일 오후 6시 OMG vs FPX, 너구리&도인비 조합

OMG는 EDG와의 첫 경기에서 패배하며 불안한 시작을 알렸다. OMG는 'NEW' 선수가 의아한 위치선정으로 먼저 제압당하고 시작하는 그림이 많았다. 한타 때에도 의아한 위치선정으로 스플릿 푸쉬도, 원딜 암살도 제대로 하지 못한 그는 팀 패배의 원흉이 되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FPX는 공식경기에서 제대로 된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2군 선수인 'XIAOLAOHU' 선수가 대신 출전한 데마시아컵에서는 데마시아컵에서 5위를 기록하며 선전했다. 기존 멤버들의 호흡과 더불어 과연 너구리 선수가 얼마나 좋은 모습을 보일 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도인비' 김태상 선수의 지능적인 플레이 또한 기대해 볼 만 하다.

출처 : LPL 공식 유튜브, 앞점프로 들어가는 볼리베어 'Ziv'선수
출처 : LPL 공식 유튜브, 앞점프로 들어가는 볼리베어 'Ziv'선수

12일 오후 8시 RW vs TES

두 번째 경기는 한국 선수들이 없는 두 팀인 RW와 TES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데마시아컵을 우승하며 다시 한 번 도약의 준비를 하고 있는 TES에게 RW는 쉬운 상대로 보일 수 있다.

다만 TES는 수닝에게 완패했다. TES의 탑 '369'선수가 수닝의 '빈' 선수에게 완패한 가운데, 한타에서 전투를 개시한 서포터가 집중공격을 받으며 무력하게 죽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RW또한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은 마찬가지이다. AHQ에서 영입한 Ziv선수와 나머지 팀원들간의 호흡이 맞지 않는 장면이 여러 차례 보였으며 특히 1세트에서 볼리베어가 팀원들이 지원 없이 혼자 앞점프(궁극기)를 쓰는 모습은 이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과연 두 팀 모두 탑 라이너와 관련된 단점을 얼마나 보완했을지가 관건으로, 특히 TES보다는 RW의 경우 대만 선수를 영입한 상황이므로 시간이 더 오래 걸릴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